얼그레이 효능 카페인 차
제가 평소 즐기는 커피는 모카 커피지만, 올해부터는 얼그레이 차를 많이 마시고 있습니다. 이유는 얼그레이 효능을 알고나서 부터인데요. 홍차 품종 중 하나인 얼그레이를 파헤쳐 보겠습니다.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내포되어 있는 얼그레이는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졸음을 방지해주고 피로도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불면증이나 기타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일반커피 30%의 카페인 함량으로 하루3잔~4잔 정도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얼그레이 효능으로 얼그레이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혈액순환 및 고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도움을 주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얼그레이 차를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체내에 쌓이는 지방을 분해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소화도 잘되게 해주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올겨울을 커피대신 얼그레이 차로 선택하게 된 제일 큰이유중 하나는 감기예방에 좋은 효능 때문인데요. 이번에 목감기로 고생을 한 적이 있는데 얼그레이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목 감기에 특효가 있다고 하는데요. 목이 따갑고 부어오르는 증상의 목감기로 저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얼그레이 효능으로 잦은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이 있거나 몸이 붓는 현상이 있으신 분은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얼그레이의 진정작용으로 심신의 안정을 취해주고 붓기 및 부종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섭취해서 건강챙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