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매장에서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중 제일 자신없는 부분이 

바로 페이스북 페이지 입니다.

SNS마케팅은 고객과의 소통으로 매장을 알리고 때로는 단골로 만드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거라 생각하였는데

이상하게 우리매장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늘 변함없이 조용했습니다. 

[소통zero]


그래서 생각한것이 페이스북 페이지 대행업체입니다.

대행업체측에서는 우리에게 운영방법을 설명해주었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은 입소문이기때문에 

이벤트 컨텐츠 제작과 동시에 

매장내에 관련 POP를 비치하여야 하며,

특히 매장에 방문하신 고객들에게 

'좋아요'를 유도하도록 해야 효과적이다."

  

맞는말이지만, 이상하게 매장에 방문해주신 고객들 대부분이 

페이스북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정말 이상했죠.. 

그러다 어느덧 현장에서의 '좋아요' 권하는 것도 시들해 지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잊혀졌고, 자연스럽게 대행업체와는 계약해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페이스북 페이지는 있어도 있는게 아닌 그런 존재로 남아 버렸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타지역의 가맹점에서 페이스북으로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다는 소문을 입수하였습니다. 

그 매장에서는 자체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행업체 없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여 

그동안의 컨텐츠들을 훓어 보았습니다.


주타겟층이 10대였습니다. 이벤트는 대부분 먹거리로 진행을 하고있었고, 

이벤트마다 폭발적인 댓글들로 도배가 되었습니다! 


이벤트중  '학급대항전' 이라고 있었는데,

매장의 페이스북 페이지와 해당 게시글을 '좋아요' 를 누르고 

친구 소환후 댓글을 많이 다는 학급에 아이스크림을 배달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우리가 진행했던 이벤트는 현장에서 집중적으로 '좋아요' 를 유도했던 반면에 

이매장에서는 매장반경2km의 남,여 10대에게 노출하도록 

페이스북관리자를 통해 집행을 했었습니다.

처음에 한학급이 참여를 하고 다른 또 한학급이 참여를 하면서 서로 대결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너도나도 다함께 자연스런 참여가 되었습니다.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마치고 당첨학급에 직원이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배달해주고 그 영상을 다시 편집하여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하기도 했는데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 비하인드 영상은 굉장히 유용할것 같습니다.



매장을 알리면서 이미지도 좋아지는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는 더 나아가 학급이 아니라 학교 대항전으로도 진행을 하였는데, 학급대항전에서 폭발적인 반응으로 힘을 얻어 학교 대항전을 하기로 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학교대항전은 말그대로 좋아요와 댓글을 많이 달아준 학교에 찾아가 

전교생에게 아이스크림을 배달해주는 이벤트인데, 

조금은 부담스러울수 있는 이벤트지 않을까 했지만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나오지 않았다는데 놀랐습니다.


스케일이 남달랐던 이 이벤트로 우리 매장에서도 느낀바가 컸고 자극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매장에서도 비슷하게 10대를 겨냥한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를 실시하였답니다. 결과적으로 현장에서 진행했던 과거이벤트와 확연히 달랐습니다.

앞서 진행되었던 매장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그어느때와 달랐던 

반응에 깜짝놀랐습니다. 그리고 희망을 찾았습니다. 

우리가 진행했던 이벤트의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대행업체가 별도로 필요가 없는 이유가 

페이스북 페이지 자체내에서 비용지불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원하는 주타겟층을 설정하여 매장실정에 맞게 홍보를 하면 됩니다.


이번 타매장의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로 저비용 고효율의  

매장을 알리는 좋은 아이템을 얻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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