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혜택

우리가족의 첫차는 2010년 3월에 구입했던 기아자동차 모닝LPI 경차였습니다. 단순히 출퇴근용으로만 쓸 목적으로 구매했던 경차였지만, 막상 구매이후 전국 각지로 여행도 가고 새벽에 아기출산으로 급히 병원으로 가는등 험난하기도 하고 많은 추억이 깃든 경차 였습니다.



경차를 구매하고 몇달이 지나서야 알게 된 사실이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였는데요. 경차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혜택이었습니다. 반짝 시행하고 없어질 줄 알았는데 8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유효하고 오히려 혜택도 더 많아 졌고 카드사도 신한카드에서 현대카드와 롯데카드까지 생겨났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의 혜택은 경차 유지비를 지원해주는 것인데요.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중 원하시는 한곳에서 발급받으시면 연간 2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연회비없음) 체크카드로 발급 받게 되면 할인된 금액으로 통장에서 인출되고, 신용카드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청구가 됩니다.



휘발유나 경유의 경우 리터당 250원씩 차감되며, LPG가스의 경우 리터당 275원이 차감되는데 지원금 20만원을 소진하게 되면 카드별 혜택에 따른 금액이 차감됩니다. 예전에는 10만원의 혜택이었는데 두배가 올랐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1가구당 경차가 반드시 1대여야만 가능합니다. 저희 가족의 경우 처음에 모닝 구매후 카드신청해서 잘사용하고 있다가 이후에 투싼을 구매하니 바로 카드해제되었습니다. 법인차량도 제외대상이라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발급 방법은 신한은행에 직접 찾아가는 방법, 인터넷신청(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홈페이지), 전화접수 : 1544-7000 / 080-800-0001 입니다. 경차 1대만 소유하신 분은 반드시 카드발급을 받으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