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방법
두달전쯤 같은건물에 저희와 동일 업종이 오픈을 하게되었습니다. 오픈한 매장은 바로옆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과도한 홍보를 진행했고, 법적으로 지적될만한 매장 인테리어로 '국민신문고' 를 이용하여 민원처리를 하게되었습니다.
과거에 우리도 그와같은 일을 겪으면서 주의를 받은바 있었는데요. 직접적으로 상대측에 말하는 것 보다는 '국민신문고' 를 이용한 민원처리가 덜 껄끄럽고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PC로도 가능하지만, 저는 더욱 간편하게 국민신문고 어플을 통하여 진행했습니다. 민원처리 방법은 간단히 회원가입하거나 비회원으로 민원처리를 할수있는데 저는 회원가입완료후 민원처리 했습니다.
국민신문고 어플을 통한 민원처리 방법입니다. 로그인후 왼쪽 상단에 메뉴란을 클릭하면 다양한 기능들을 볼수 있는데요. 맨위에 보이는 민원을 클릭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을 클릭하게 되면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적게됩니다. 민원신고 및 고발하는 사람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등을 기입하게 됩니다. 이부분이 완료되어야 민원내용을 기입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민원대상자의 주소 및 사진이 필요합니다. 저는 사진을 미리 확보해서 쉽게 처리할수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민원처리가 완료되고 답변이 오기까지 대략 7일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문자로 왔고 국민신문고 어플로 이동되는 링크에 접속해서 답변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민원처리를 쉽고 원만히 해결되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