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바100엘립타 효능 및 사용법 알아봐요


호흡기 질환인 천식을 앓고 계신분들은 렐바100엘립타을 아실텐데요. 이약은 정량분무용 흡입제로 흰색의 가루가 충진되고 2개의 블리스터 스트립이 플라스틱 본체에 장착된 흡입제입니다. 만성폐쇄성질환 환자들의 증상치료로 쓰이고 있는데요.


렐바100엘립타의 효능은 기관지의 염증을 완화해주고, 수축되어 있는 기관지를 확장시켜 줌으로써 호흡을 편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천식이나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을 앓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렐바100엘립타의 주의사항으로 하루 1회사용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실수로 하루를 걸렀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시구요. 다만, 다음날 연속으로 2회를 사용하시는것은 안됩니다. 사용한뒤 보통 15분이내에 약효가 나타나기 때문에 응급용으로는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급성 천식 증상 및 호흡이 힘든경우에는 속효성 흡입제를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렐바100엘립타는 별다른 증상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꾸준히 규칙적으로 사용을 해야 예방 및 치료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으로 구강 인두 통증이 나타날수 있는데, 구강 내 감염을 예방차원으로 사용뒤 바로 물로 입안을 행궈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외 두통이나 코인두염, 발성장애, 기침이 심해질 경우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렐바100엘립타의 사용법은 윗쪽 뚜껑을 열고 마시기전에 우선 공중으로 숨을 끝까지 내쉰후 흡입구를 수평으로 물고 끝까지 깊게 들이 마십니다. 속도는 천천히 그리고 숨이 닿는 끝까지 마시면 됩니다. 이때 약물이 제대로 흡수될때까지 10초간 숨을 참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내쉬면 됩니다. 



남은양은 플라스틱용기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1통당 30회를 사용할수가 있고 사용후 숫자1씩 감소되는 것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 입안에 곰팡이균이 번식 할수 있으므로 반드시 물로 행궈내야합니다. 사용은 식전에 하거나, 물을 마신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렐바100엘립타 사용시 주의사항은 뚜껑을 여는것만으로도 약이 장전 되기 때문에 뒤집거나 흔들면 약이 세어날올수 있어 그대로 수평으로 호흡기에 대고 흡입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약물흡입 시 흡입구를 손으로 막으면 약효과를 볼수 없으니 꼭 주의하셔야 됩니다. 올바른 사용으로 치료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