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또속 뜻 김프 리플코인
작년 여름즈음에 직원이 가상화폐에 투자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해 줬습니다. 실수 투성인 그 직원은 진심으로 추천했지만, 그냥 무시하고 말았습니다. 그결과 그때당시 270만원정도였던 비트코인이 2천만원을 오가고 있습니다. "아..내가 무슨짓을 한거지.."
가상화폐에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유행어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우선, 김프의 뜻은 김치 프리미엄을 줄인 말입니다. 가상화폐의 가치를 높여준 것은 한국이 큰 일조를 했는데요, 문제는 해외에서 평가하는 금액과 한국에서 평가하는 금액이 30%정도 차이가 납니다. 한국이 약30%더 높은데요. 한국의 힘으로 가격이 올라간 것입니다. 대표적인 가상화폐가 '리플코인' 입니다.
1달전만 해도 리플코인은 300원이 채 안되는 저렴한 가상화폐중 하나였습니다. 단순히 금액으로만 보면 지금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며칠전 4700원까지 금액이 올라갔는데 계산해보면 약15배가 올라 주식에서는 있을수 없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리플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는데, 그렇게 가격이 말도 안되게 오르다가도 한번씩 폭락을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새롭게 떠오른 유행어는 '리또속' 입니다. 리또속의 뜻은 '리플코인에 또 속았다' 의 줄임말입니다. 리플코인이 폭락을 하게되면 사람들 심리상 팔게 되는데 꼭 팔고 나면 확 오르는 경향이 심했던 리플코인으로 생긴 말이라고 합니다.
최근 뉴스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라는 확인되지 않은 엄청난 말들이 오가며 가격 등락폭이 유난히 심했습니다. 뒤늦게 가상화폐에 투자하고있는 직원들은 자신들이 투자한 리플코인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면서 희비가 엇갈리는 것을 보게됩니다.
주변에서 워낙 가상화폐에 투자를 많이 하고 추천도 받고 있는 요즘인데요. 등락폭이 심하지만, 김프의 대표주자 리플코인을 주시하면서 리또속 당하지 않도록 공부를 더해보고 투자를 해볼까 합니다. 가즈아 짤보기 투자자를 위하여 가즈아!! 외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