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수 진짜사나이 국적회복 귀화 논란

연예인들이 군부대에서 실제 군인들의 일상과 훈련을 리얼하게 체험하는 버라이어티인 진짜사나이 시청률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진짜사나이300 에서는 안현수가 유격체조 에이스로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안현수 진짜사나이에 출연확정 될 당시 '안현수 논란' 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안현수는 한국 빙상연맹과의 갈등으로 2011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러시아 귀화를 선택 하였습니다. 


2014년 소치 올림픽에서 러시아 선수로 금메달 3개를 땄으나, 이후의 평창올림픽에서는 러시아 선수단의 금지된 약물복용으로 인해 출전이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안현수는 이로인해 사실상 선수 생활이 끝나게 되자 러시아 생활을 일단 마무리한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안현수 진짜사나이 출연은 러시아 선수생활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오면서 출연하게 되었는데 안현수 진짜사나이 출연이 확정이 결정된 이후 논란이 일었습니다. 


애초에 러시아 귀화 선택을 했던 안현수가 과연 한국 군대를 배경으로 하는 진짜사나이에 출연하는 것이 과연 바람직 한가에 대한 찬반양론 있었던 것입니다.  


진짜사나이 PD측은 체력이 강한 출연자가 필요했고 특히 안현수는 진짜사나이에서 큰 역할을 담당할 정도로 꼭 필요한 존재라고 강조했습니다. 진짜사나이에서 안현수의 진정성이 잘 표현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진짜사나이의 많은 시청자들의 반응은 러시아 국적을 바꿨던 안현수가 다시 귀화한다는 소식에 "러시아로 국적바꿨을때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갔는데..", "빅토르 안이네 방송 볼 이유가 없네", "안현수 나오면 안볼래" 등의 반응도 있었고 반면에 "안현수가 나라를 버렸냐, 귀화할 자격 충분하다" 라고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변호사의 말에 따르면, 원래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 다시 국적회복을 원하게 될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을 시 찾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안현수 국적회복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에 해당되는 병역기피나 사회불안을 조정 및 피해우려등이 없기 때문에 법적으로 따지면 안현수 국적회복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안현수가 러시아 귀화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각종대회에서 금32개, 은12개, 동6개로 무려 50개의 메달을 조국에 선사했습니다. 


러시아 귀화 후에는 남자쇼트트랙 러시아 국가대표로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그리고 유럽선수권에서 금12개, 은4개, 동4개로 무려 20차례나 입상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