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티비 리모컨 고장 어플 연결해요!
밤늦게 퇴근을 하여 집에 돌아오면 가끔 아내와 아들이 곤히 자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은 씁쓸하지만, 이럴땐 올레티비의 많은 채널들을 벗삼아 하루를 마감하곤 합니다. 그런데, 리모컨이 원래 있던 곳에 없고 어딘가 숨어있을때는 잠자는 아내를 깨워 찾아낼 정도로 리모컨에 대한 애착심도 남다른 편인데요. 어느날 멀쩡하던 올레티비 리모컨이 고장난 대박 사건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다음날 휴무였던 관계로 기필코 리모컨을 고쳐 새생명을 불어넣으리라 다짐했지만, 뜻대로 잘되지 않았고 급기야 홧김에 던져버리기 까지 했습니다. 그때 올레티비 리모컨이 건전지 뚜껑이 날라가버렸습니다. 채념하듯 뚜껑을 주웠는데 올레tv 리모컨 설정방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시도해봤지만, 리모컨은 이미 버튼자체가 아예 먹통이되버린 상태였습니다.
어쩔수없이 올레티비 고객센터 '100번' 으로 전화를 걸어 리모컨 고장으로 인한 수리를 의뢰 했습니다. 잘되던 리모컨이 갑자기 고장이 났다는 설명을 하고 수리진행을 문의했는데요. 뜻밖에도 새걸로 보내준다는 희소식을 전해들었습니다. 기존에 고장난 리모컨은 그냥 가지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리모컨이 해결될 걸 지금까지 뭐하고 있었나 싶었습니다.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면, 새 올레티비 리모컨이 도착할 때 까지 하루이틀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거였는데요. 언젠가 스마트폰으로 올레티비 연결해서 리모컨으로 사용된다는 소식을 듣고 호기심에 연결 해봤던 기억이 났습니다. '올레tv' 라고 어플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가 검색되는데요. '올레tv play' 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 정상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정상로그인 이후 과거 연결했던 기록이 남아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연결가능한 올레 tv 확인하기' 를 눌러보니 다행히 기록이 남아있어서 별다른 정보입력없이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부가정보 입력사항에서 성인인증을 거치면 비로소 올레티비와 스마트폰의 연결이 끝이납니다. 간편하게 연결하기를 클릭할때는 올레티비를 켜놓은 상태에서 진행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6자리 숫자' 를 올레티비 화면에 입력하고 부가정보 사항인 성인인증을 거치면 연결이 완료 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올레티비 리모컨은 다음날 설치기사님이 지나가는 길에 들렀다면서 전달해주셨습니다. 올레티비의 무상교체 그리고 빠른 처리에 감사했습니다. 이번일로 본의아니게 스마트폰과 올레티비 연결을 하게 되었지만, 늦은밤마다 리모컨이 안보여 아내를 깨울일은 없을 것 같아 두고두고 사용하게 될것 같습니다.